추천 판매처

그레이트북스 추천 판매처 소개

[22년 1차 추천 판매처 인터뷰] 서울 라쿤북
2022.03.10
조회수 520

2021년 한 해 동안 많은 사랑을 받았던 그레이트북스 정품 판매처를 소개합니다!


라쿤북 어린이서점

주소: 서울 강서구 양천로 559 가양이마트 3층 (가양동)

영업시간: 매일 10:30~21:00 

전화번호: 010-2235-0747

   

Q. 먼저 자기 소개 부탁 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라쿤북 가양 이마트점의 이정윤이라고 합니다. 


 


Q. 어린이 서점을 운영하게 된 계기가 있을까요?


A. 처음에는 방문 판매를 했었는데 그게 거의 30년 가까이 된 거 같아요.

어느 날 유아교육 전공자를 찾는다는 구인 광고를 보게 되었는데 알고 보니 그게 책 방문 판매였어요.

목표 의식을 가지고 정말 열심히 했었고요.

그러다 고객분들과 좀 더 가까운 거리에서 만나고 즐거운 책육아 컨설팅도 해드리고 싶어서 매장을 오픈하게 되었어요.

현재는 이마트 가양점에서 6년째 어린이서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Q. 라쿤북 어린이 서점이 많은 사랑을 받는 이유나 비결이 뭐라고 생각하세요?


A. 아이들과 많은 시간을 보내다 보니 유아의 눈높이에 맞춰서 생각하고 이야기하게 돼요.

저는 항상 아이들과 눈을 마주보면서 “다음에 책 보러 꼭 선생님 만나러 와야 해.” 라고 약속을 하거든요.

그럼 아이들이 엄마랑 마트에 왔다가도 책 선생님 보고 가자고 해요. 

“여기는 너희들이 즐겁게 올 수 있는 곳이야.” 하는 이미지를 심어주려고 노력해요.

엄마들은 지나가다가 친한 친척 집에 들르는 느낌?

아이들이 자라는 과정을 보면서 저도 행복하고 만족도가 굉장히 높아요.

저는 아이와 엄마가 유대감을 가지고 즐거운 마음으로 책을 볼 수 있게 끌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구매 이후에도 지속적인 피드백을 드리고 있어요. 카카오톡으로도 언제나 상담이 가능하기 때문에 직장 맘들도 편하게 질문을 하세요. 

이제는 엄마들이 서로 소개도 많이 하고, 좋아해 주시는 서점이 되어서 정말 감사한 마음입니다.



Q. 엄마와 아이에게 어린이 서점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A. 저는 엄마가 아이들과 직접 서점에 와서 책을 보고, 구매 후에는 이걸 어떻게 읽어야 되는지 독서 지도도 받아야 된다고 생각해요.

엄마 아빠가 견본책 한두 권이나 인스타그램 후기만을 보고 사셨다가 나중에 후회하는 것보다는

어린이 서점에서 직접 체험 후에 추천도 받고, 꾸준한 관리를 받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봐요.

아이들의 독서를 관리한다는 건 다양한 연결고리 안에서 고른 영역의 책을 볼 수 있게 해 주는 거라고 생각해요.

집에 가지고 있는 다양한 책들을 적재적소에 활용할 수 있게 이끌어 주는 게 제 역할인거죠.



Q. 그레이트북스 전집 중 특별히 더 애정하거나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 있을까요?


A. 저는 <놀라운 자연>이요. 제가 우리 딸을 키울 때 가장 부족했던 부분이 자연관찰이었는데요.

기존 자연관찰은 책이 너무 징그럽고 제가 싫어해서 안 보여줬거든요. <놀라운 자연>은 제가 손주 태교 책으로 사줬어요. 

그랬더니 우리 손주가 모든 동물을 사랑해요. 동식물을 사랑하는 시각으로 볼 수 있게 만든 책이라 정말 감사하고요. 

제가 자연에 대한 편견이 심했던 사람인데 자연에 대한 제 생각의 틀을 바꿔 준 책이죠. 



Q. 주말 가족 나들이로 라쿤북에 온다면 같이 방문하기 좋은 코스 소개도 부탁드려요.


A. 마트 안에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아요. 오셔서 장도 보고, 맛있는 것도 드시면 좋을 거 같아요.

한강 공원도 가까워서 재미있게 놀다가 저희 라쿤북에 오셔서 휴식도 취하고 상담도 받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