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판매처

그레이트북스 추천 판매처 소개

[22년 1차 추천 판매처 인터뷰] 대구 마술피리
2022.03.10
조회수 262

2021년 한 해 동안 많은 사랑을 받았던 그레이트북스 정품 판매처 대구 마술피리를 소개합니다.



마술피리 어린이서점

주소: 대구광역시 북구 침산로 93 스팩트럼 3층

영업시간: 매일 10:30~21:00 

전화번호: 053-383-3579


 


Q. 어린이 서점을 운영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A. 제 아이를 위해 한글 교육을 시작했다가, 아이가 글을 읽는 모습을 보고 제가 직접 한글 교사에 도전을 했었어요.

그러다 우연히 어린이 서점을 하는 친구를 보고, 서점을 운영하면 우리 아이에게 더 많은 책을 읽어줄 수 있고,

우리 아이뿐만 아니라 다른 아이들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겠다고 생각했어요.

제가 아이 교육에 관심이 많고, 책도 꼼꼼히 분석하고 공부하는 편이라 좋은 책을 고르고 읽어주는 데에 자신이 있었거든요.

 


Q. 마술피리 어린이 서점만의 특별한 점이나 자랑거리가 있을까요?


A. 보시다시피 남편과 함께 운영을 하고 있는데요, 저는 체계적인 책 로드맵을 컨설팅할 수 있도록,

분석적이고 꼼꼼하게 책을 설명하는 것에 집중을 하고, 반대로 남편은 우선 고객들이 마음을 편하게 가질 수 있게 분위기를 잘 풀어내면서

책을 왜 읽어야 하는지에 대해 마치 엄마들의 고민상담을 들어주는 것처럼 소통에 집중합니다. 

서로 다른 성격이 오히려 조화가 잘 되어서 감성과 이성 모두 놓치지 않는 마술피리만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인지 마술피리 고객은 한 번 인연을 맺으면 아이가 커서 대학을 가고 결혼을 해서도 쭉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얼마전엔 아이가 의대에 갔다고 밥을 사러 오신 고객도 있었답니다.


 

Q. 엄마와 아이에게 어린이 서점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A. 책이라는 것은 구매한 것으로 끝이 아니라 무엇을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 설계하고 아이의 관심사와 성장 단계에 맞춰 지속적으로 이끌어줘야 합니다. 

그러니 책을 구매하는 것이 곧 시작점이라고 할 수 있죠. 그런데 인터넷 정보만으론 효과적인 책 로드맵을 짜기가 쉽지 않고, 

무엇보다 책에 대한 아이의 관심과 흥미를 지속적으로 이끌어내기도 어렵죠. 

게다가 교과서를 비롯한 다양한 교육 정보들을 파악하기도 어려울 수 있고요. 저는 이런 점에서 어린이 서점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꼭 어린이 서점에 오셔서 책을 접하셨으면 좋겠어요. 

그래야 유아부터 초등, 중등, 고등까지 좋은 책으로 독서를 이어갈 수 있거든요. 

 


Q. 혹시 특별히 기억에 남는 고객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A. 사실 저희 서점과 인연을 맺은 고객은 모두 제 식구 같고 기억에 남아요. 그냥 최근 있었던 에피소드를 말씀 드리자면 

아기 때 엄마하고 저희 서점에 왔던 아이가 이제 고등학생이 됐는데, 

우연히 이 근처를 지나다가 밖에 마술피리 간판을 보고 너무 반가워서 놀러 왔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또 얼마전에는 아래 마트에 온 건데 아이가 서점에 가고 싶다고 졸라서 왔다며 

한참을 여기서 책도 보고 교구 놀이도 하고 간 아이와 엄마도 있었는데, 

아이가 저희 서점에 처음 왔었던 게 너무 좋았던지 자꾸만 서점에 놀러가자고 한다기에 언제든 오시라고 말씀드렸어요. 

 


Q. 좋은 책은 어떤 책이라고 생각하세요?


A. 30여 년간 정말 수많은 책을 보아 왔기 때문에 책에 대한 분석력, 이해도에는 정말 자신 있거든요. 

거기에 책을 재미있고 잘 읽을 수 있는 노하우도 많이 알고 있고요. 

그런 제가 고객들에게 자부심과 애정을 듬뿍 담아 추천하고 권하는 책이 바로 그레이트북스 책입니다. 

그림과 글이 조화롭고, 그 연령의 아이에게 필요한 모든 것들을 다 담고 있어요. 지나치게 학술적이지도 않고, 

그렇다고 재미 위주의 가벼움도 아니라서 몇 번을 읽어도 질리지 않고 재미가 있죠. 

그리고 모든 책들이 놀랍도록 연계가 잘 되어서 여러 질을 한꺼번에 사도 읽지 못 하는 책 없이 모든 책을 고루 잘 볼 수 있어요. 

물론 어떻게 읽으면 더 재미있고, 효과적일지 방법적인 부분은 저희가 디테일하게 코칭도 해드리고 있고요. 

“언제나 좋은 책”을 만드는 그레이트북스와 함께 “언제나 좋은 책”을 아이들에게 소개해서 책을 좋아하는 아이가 되고 

책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저의 목표랍니다.

 


Q. 그레이트북스 전집 중에 특별히 더 애정하거나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 있을까요?


A. 저는 모든 그레이트북스 전집을 사랑해서 고르기가 너무 힘드네요. (웃음) 그래도 하나만 꼽아보자면, 

원래 책을 잘 안 보던 아이인데 제가 추천했던 그레이트북스 책을 아이가 너무나도 잘 본다고 또 다른 걸 추천해달라고 신이 나서 온 엄마가 있었어요. 

그때 추천했던 것이 그레이트북스의 공룡 시리즈에요. 지식 그림책은 자칫하면 아이가 흥미를 느끼지 못 하고 몇 번 읽다 말거나 아예 읽지 않는 경우가 많아요. 

그런데 그레이트북스 과학공룡, 수학공룡, 사회공룡은 글과 그림의 연계성이 너무 좋으니까 글을 모르는 아이들이

그림만 보아도 자연스럽게 스토리를 따라가게 되어 있어요. 그래서 책에 푹 빠지게 되고 흥미와 재미를 느끼게 되는 거라고 생각해요.

정말 공룡 시리즈는 꼭 추천하고 싶은 최고의 책이랍니다. 

 


Q. 마지막으로 꼭 전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으시다면 해주세요.


A. 당장 아이의 책을 구매할 계획이 없으시더라도 꼭 어린이 서점에 방문해 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어린이 서점은 단순히 책을 사는 곳이 아니고 장기적인 독서 코칭까지도 받으실 수 있는 곳이거든요. 

특히 저희 마술피리는 1층에 이마트가 있으니 장 보러 오셨다가 편하게 들르셔도 좋고, 

영화관이나 키즈 카페에 놀러 오셨다가 들리셔도 좋아요. 그리고 이 인근에 대구 축구장과 창조경제단지 공원, 오페라 하우스 등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곳들이 많아서 나중에 날씨가 따뜻해지면 가족끼리 바람을 쐬고 집에 가는 길에 서점에 들러서 책도 보고 가시면 참 좋을 것 같아요. 

주차장도 정말 잘 되어 있어서 편하게 다녀가실 수 있으니 언제든 들러주세요!